-
전주한옥마을 콩국수와 소바(메밀소바) 맛있는 맛집인 메르밀진미집여행스토리 2021. 8. 18. 23:26
전주한옥마을에 다녀온 후기에요. 전주한옥마을은 언제와도 너무 좋은곳인데요.
한옥의 담벼락을 따라서 걷는 기분도 좋고, 하늘의 구름마저 아름답습니다.
이 풍경을 보는것도 힐링이 되는 전주한옥마을인데요.전주하면 또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죠?
전라도음식이 정말 유명하잖아요! 그래서 이번 전주여행에서도 맛집투어는 놓칠 수가 없었습니다.
전주에서 흔히 먹는 비빔밥, 떡갈비, 콩나물해장국등은 진작에 다 먹어봤으니~
새로운 신메뉴를 검색해봤는데요.
그러던 중에 알게된 진미집 이라는 콩국수와 소바가 유명한 전주한옥마을 맛집을 찾아가봤어요.
전주한옥마을맛집 메르밀 진미집 !
전주안에? 전주한옥마을에도 진미집이 몇군데 있더라구요. 네이버 별점후기를 하나하나 읽고, 거리도 가깝고 평가도 좋아보이는 이곳에 왔습니다.
메르밀 진미집 본점 위치
전북 전주시 오나산구 전주천동로 94 메르밀진미집 본점
전화번호 : 063-288-4020
영업시간 : 10시~ 19:30분 연중무휴
이때, 코로나 단계에 따른 안내문과 함께
메뉴판이 밖에서도 보입니다. 내부에도 메뉴판이 아주 큼직큼직 하게 있어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2시쯤에 메르밀진미집 본점에 도착해서 인지, 웨이팅 없이 바로 착석이 가능했습니다.
테이블의 기본세팅이구요. 주문 후 음식도 꽤 빠르게 나옵니다.
안쪽에 셀프코너가 있어서 부족한 반찬은 가져다 먹을 수 있구요!
메르밀본점의 기본찬 김치 깍두기 단무지 !
세가지의 기본찬이 다 맛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깍두기에 손이 조금 더 많이 갔습니다.
전주한옥마을 맛집인 진미집에서 주문한 오리지널콩국수와 소바에요!
콩국수와 소바는 차가운버젼, 따뜻한버젼이 있는것도 독특했는데요. 여름엔 시원한게 최고라서 시원한 메뉴로 주문을 했습니다.
오리지널콩국수와 소바 , 두가지 메뉴가 양이 정말 푸짐합니다.
제대로 전주의 인심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특히 소바는 아무리 먹어도 줄어들지 않을 만큼 보이는것보다 양이 훨씬 많았습니다.
소바는 면이 쫄깃한데요. 소바를 담궈서 먹는 육수의 간을 잘맞춰서 먹으면 훨씬 맛있어요.
막 탱글탱글한면느낌은 아니였는데 가격대비 양이 무지하게 많고, 맛도 평균은 되서 소바킬러라면 한번 드셔보세요.
아주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인은 이 오리지널콩국수 !
이때까지 먹었던 콩국수는 콩맛이 아주 진한 고소하고 담백함이 느껴지는 콩국수였는데요. 진미집의 콩국수는 아주 달달합니다. 달달한 콩국수국물이 정말 맛있어서 숟가락도 젓가락도 멈출 수가 없는 맛이였어요.
콩국수를 좋아한다! 새로운 단맛의 콩국수를 먹어보고싶다면 꼭 드셔보세요 ㅎㅎㅎ
너무 맛있어서 콩국까지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전국택배도 가능해서 여름가기전에 또 먹을려구요.
진짜 자꾸 생각나는 전주한옥마을 맛집 진미집의 콩국수였습니다.
"한 젓가락하실래예!~"
'여행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한옥마을분위기카페 : 평화와평화 메뉴,가격,소품,문구류 구경 (1) 2021.08.23